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티카호 2023. 7. 29.

트와이스 원스인데, 요즘 방송에서 많이 못봐서 아쉬워요

 

트와이스는 2015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이루어진 대대적인 시스템 변화에 이득을 많이 본 팀이라고 볼 수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내에서 처음으로 전담 태스크 포스 팀이 생긴 것이다. 이에 대해 박진영은 2018년에 열린 JYP엔터테인먼트 사업설명회에서 기존의 별도의 조직으로 운영되어 있던 음원팀, A&R팀, 작곡팀, 안무팀 등에서 인원을 차출하여 트와이스에 대한 업무만을 전담하는 통합팀을 만들자 엄청난 속도의 작업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했다.

출시된 앨범에 기록된 JYP엔터테인먼트 스태프 명단 기준으로 인원을 파악하면 PAGE TWO 당시 창설되어 7명으로 시작했고 twicetagram 당시에는 총 10명으로 증가했다. 전담 태스크 포스 팀은 총괄을 담당하는 팀장직 1명을 기준으로 회계 업무를 수행하는 인원 그리고 아티스트들에 대한 매니지먼트 업무와 팬덤을 관리하는 매니저 조직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이런 통합팀을 여럿 활용하여 매니지먼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후 JYP 내부 구조가 4개의 본부로 개편되면서 TF팀은 3본부로 소속되어 miss A와 TWICE를 함께 담당하게 되었지만 개편되고 얼마 안되서miss A가 재계약을 하지 않아 소속사를 떠난 상황이라 2019년부터는 다시 TWICE를 단독으로 담당하고 있다. 현재는 2본부에 있던 박진영이 TWICE가 있는 3본부로 넘어왔지만 아티스트로서 활동 보다는 프로듀서로 많이 활동해 3본부는 사실상 여전히 TWICE 단독 담당이다.

댓글

💲 추천 글